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뮤지컬로 돌아왔습니다. 늦은감이 없지않아 있는데 뒷북 거창하게 쳐보면서 24년엔 어떤 뮤지컬이 있는지 상반기와 하반기 나눠서 알아보겠습니다!
[세부내용]
1. 노트르담 드 파리
✔ 장소 :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 공연기간 : 24. 1. 24.(수) ~ 24. 3. 24.(일)
✔ 시간 : 150분(인터미션 : 20분)
✔ 가격 : VIP 170,000 / R 140,000 / S 110,000 / A 90,000 / B 70,000
✔ 주요출연진 : 정성화, 양준모, 유리아, 마이클리, 이지훈, 민영기, 최민철
✔ 내용 : 1482년, 파리를 뒤흔든 욕망과 사랑의 이야기! 이 이야기는 파리의 음유시인 그랭구와르의 새로운 시대에 대한 서곡으로 시작한다.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의 프롤로 주교는 꼽추 종지기 콰지모도를 충직한 종으로 삼고 있다. 한편 성당 앞 광장에 모여 사는 집시들. 그 곳에 클로팽과 아름다운 여인 에스메랄다가 산다. 에스메랄다의 춤추는 모습을 우연히 본 후 프롤로 주교는 그녀를 향한 욕망에 휩싸이고, 근위대장 페뷔스는 약혼녀인 플뢰르 드 리스를 두고 에스메랄다와 사랑에 빠진다. 그 후 에스메랄다를 향한 안타까운 세남자 콰지모도, 프롤로, 페뷔스. 한 여인에 대한 이들의 엇갈린 감정은 숙명적인 비극으로 치닫게 되는데..
아쉬운 점이라고 하면 오케스트라 대신 MR을 사용한다는 점.. 그리고 처음 보는 분들을 위해서 말씀드리자면 이 뮤지컬은 정교한 소품묘사보다는 의미를 중요시하기 때문에 소품들이 어정쩡해보이고 춤도 이상해보일 수도 있습니다.
2. 마리 앙투아네트
✔ 장소 : 디큐브 링크아트센터
✔ 공연기간 : 24. 2. 27.(화) ~ 24. 5. 26.(일)
✔ 시간 : 180분(인터미션 : 20분)
✔ 가격 : VIP 170,000 / R 140,000 / S 110,000 / A 90,000
✔ 주요출연진 : 이지혜, 옥주현, 윤공주, 이해준, 민영기, 박민성
✔ 내용 : 수많은 불빛으로 장식된 프랑스궁전의 모습이 펼쳐진다. 때는 1784년. 화려한 궁전의 한 가운데, 온갖 보석으로 치장한 귀족들 사이에서 마리 앙투아네트가 모두를 압도하며 등장한다. 무도회가 한참 무르익을 즈음, 마그리드 아르노라는 한 불청객이 불쑥 찾아든다. 마그리드는 자신과 시민들의 궁핍한 삶을 호소하지만 돌아오는 것은 귀족들의 냉담한 비웃음뿐이다. 한편 파리의 최신 유행을 선도하는 마리 앙투아네트에게 보석상뵈머가 찾아와서 고가의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팔려고 하지만, 그녀에게 거절당한다. 각기 다른 이유로 마리 앙투아네트를 끌어내리려는 오를레앙 공작, 거리의 시인 자크 에베르, 마그리드 아르노는 왕비에 대한 온갖 추문들을 만들어내며 마리 앙투아네트에 대한 거짓 소문들을 퍼뜨린다. 보석상뵈머가 마리 앙투아네트에게 팔려고 했던 목걸이가 발단이 되어 마리 앙투아네트는 억울한 사건에 휘말리게 되면서 민중으로부터 비난을 받게 된다. 이러는 가운데 민중의 불만은 폭발하고, 자코뱅 당을 주축으로 한 이른바 '공포정치'가 시작된다. 마리 앙투아네트를 사랑하는 악셀 폰 페르젠백작의 도움으로 왕가는 도주를 시도하지만 바렌에서 체포되어 파리로 돌아오는 수모를 당하게 된다. 단두대에서 처형당한 남편 루이 16세의 뒤를 이어, 마리 앙투아네트 역시 공개 재판을 받은 후 형장의 이슬로 사라진다. 이 모든 과정을 지켜보던 마그리드는 진정한 정의란 무엇인지를 스스로에게 되묻게 된다.
저는 21년도(삼연) 때 봤는데 이번에 10주년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눈에 띄는 것은 옥주현 배우가 마리 앙투아네트가 아닌 마그리드 아르노 역으로 출연했다는 점과 초연부터 삼연까지 다 참여하신 김소연 배우가 출연하지 않는다는 점.. 너무 아쉽습니다.
3. 디어 에반 핸슨
✔ 장소 : 충무아트센터 대극장
✔ 공연기간 : 24. 3. 28.(목) ~ 24. 6. 23.(일)
✔ 시간 : 160분(인터미션 : 20분)
✔ 가격 : 미정
✔ 주요출연진 : 박강현, 임규형, 신영숙, 김선영, 윤승우, 강지혜
✔ 내용 : 사회불안장애를 껶는 고등학생 에반 핸슨이 동급생 코너 머피의 죽음에 대한 오해로 인해 벌어지는 것을 보여주는 작품이다. 자신감 제로, 존재감 제로, 어딜 가든 눈에 띄지 않는 소년 ‘에반 핸슨’은 매일 스스로에게 편지를 쓰며 어제와 다른 특별한 하루를 꿈꾼다. 어느 날, 자신에게 쓴 편지를 ‘코너’에게 빼앗긴 에반 핸슨. 며칠 뒤 갑작스러운 코너의 죽음으로 인해 자신의 편지를 코너의 유서로 오해하고 찾아온 그의 가족은 따뜻한 관심을 표하고 누군가가 자신을 알아봐 주길 바라온 에반 핸슨은 그들의 따뜻함에 얼떨결에 코너와의 우정과 추억에 대한 기억을 만들어내게 되며 모두의 마음을 움직이게 되는데…
저는 이 뮤지컬을 TvN에서 방영한 더블 캐스팅에서 나현우 배우가 불러서 알게 되었는데 이번에 우리나라에서 초연을 한다니.. 브로드웨이에서 대박난 작품이라고 하기도 했으니 꼭 보고 싶네요. 그런데 박강현 배우는 초연 작품(웃는 남자, 그레이트 코멧, 멤피스, 디어 에반 핸슨까지..) 에 자주 나오시네요. 그 만큼 자신의 길을 잘 구축하시는 것 같습니다!!
디어 에반 핸슨 中 Wavung Through a Window
4. 맨 오브 라만차
✔ 장소 : 미정(예상 : 블루스퀘어 또는 LG아트센터)
✔ 공연기간 : 24. 3. ~ 24. 5.
✔ 시간 : 170분(인터미션 : 20분)
✔ 가격 : 미정
✔ 주요출연진 : 미정
✔ 내용 : 라만차에 살고 있는 알론조는 기사 이야기를 너무 많이 읽은 탓에 자신이 돈키호테라는 기사라고 착각하고 시종인 산초와 모험을 찾아 떠난다. 풍차를 괴수 거인이라며 달려들지 않나, 여관을 성이랍시고 찾아 들어가 하녀인 알돈자에게 아름다운 여인 둘시네아라고 부르며 무릎을 꿇지 않나, 여관 주인을 성주라고 착각하고 기사 작위를 수여받고 면도 대야를 황금투구라고 우기는 등 비정상적인 행동을 일삼는다.
우리가 익히 알고있는 돈키호테의 이야기입니다. 아직까지는 정보가 많진 않네요. 이번에는 조승우 배우가 나올지, 어디서 할지 궁금하면서도 기대가 됩니다! 아래 영상은 신기해서 가져온 황정민 배우의 돈키호테입니다!
5. 헤드윅
✔ 장소 : 샤롯데씨어터
✔ 공연기간 : 24. 3. ~ 24. 6.
✔ 시간 : 170분(인터미션 : 20분)
✔ 가격 : 미정
✔ 주요출연진 : 미정
✔ 내용 : 라세계적인 록스타 ‘토미’의 공연을 쫓아 변두리 바를 전전하며 미행 투어를 펼치는 ‘헤드윅’과 ‘앵그리 인치’ 밴드. 과거 ‘토미’와 애틋한 사랑을 나눴던 그녀는 배신당한 것도 모자라 자신의 전부와도 같았던 음악마저 그에게 빼앗긴다. 불행했던 유년시절부터 실패한 사랑까지… 자신의 기구한 삶과 잃어버린 반쪽을 위해 노래하는 그녀. 과연 그녀는 진실한 사랑을 찾을 수 있을까?
대학로에서부터 시작해서 여기까지 올라온 뮤지컬이 몇 없는데 이번에 샤롯데씨어터에서 한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조승우 , 오만석, 엄기준배우 등 현재 인지도가 있는 분들이 대학로에서 했던 공연이기도 합니다. 05년도부터 현재 약 19년 가까이 되었는데 기대가 됩니다.
6. 영웅
✔ 장소 :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 공연기간 : 24. 5. ~ 24. 8.
✔ 시간 : 160분(인터미션 : 20분)
✔ 가격 : 미정
✔ 주요출연진 : 미정
✔ 내용 : 대한 제국의 주권이 일본에 완전히 빼앗길 위기에 놓인 1909년. 갓 서른 살의 조선 청년 안중근은 러시아 연주의 자작나무 숲에서 동지들과 단지(斷指) 동맹으로써 독립운동의 결의를 다진다. 명성황후 시해 당시 어린 궁녀로서 그 참상을 목격해야 했던 설희는 김 내관에게 독립운동에 투신할 뜻을 밝힌다. 황실의 비밀정보조직 제 국익문사를 몰래 이끌고 있는 김 내관은 안중근을 비롯한 제 국익문사 요원들에게 설희를 소개한다. 이후 설희는 일본으로, 안중근은 다시 러시아로 먼 길을 떠난다. 일본 도쿄, 초대 조선 통감질을 마치고 일본에 돌아온 이토 히로부미는 오랜 꿈인 대륙 진출을 이루기 위해 만주 하얼빈으로 가 러시아 외무장관과 회담을 갖기로 결정한다. 게이샤가 되어 일본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던 설희는 이 정보를 러시아에 있는 안중근에게 전달한다. 이토의 하얼빈행을 들은 안중근은 그를 암살하는 것만이 조선 독립의 길임을 다짐하고 동지들과 거사를 준비한다. 어렵게 구한 브라우닝 권총에 7발의 총알을 장전하고 하얼빈으로 향하는 안중근. 1909년 10월 26일 하얼빈역, 7발의 총성이 울려 퍼진다.
저는 19년도에 영웅을 보고 22년에 영화를 봤습니다. 이번 작품은 15주년인 만큼 출연진이 기대됩니다. 제가 작성한 영웅 리뷰가 있는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 외 광염소나타, 그레이트 코멧, 시카고 등 소개하진 않았지만 유명한 작품들도 있고, 대학로에서 상시 공연하는 뮤지컬들도 많이 있습니다. 좋은 작품들 찾아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올린 글들도 있는데 같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시간이 될지 모르겠지만 작품들을 보게 된다면 리뷰 올리겠습니다! 그럼 빠염~
[같이 보면 좋은 글]
'공연(연극, 뮤지컬)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년 하반기 뮤지컬 : 9월 (0) | 2024.01.14 |
---|---|
24년 뮤지컬 라인업(하반기) (40) | 2024.01.13 |
대극장 정보 : 디큐브아트센터, 예술의 전당에 대해서 (0) | 2023.07.16 |
대극장 정보 : 광림아트센터, LG아트센터에 대해서 (6) | 2023.07.12 |
[정보]뮤지컬 더 라이브, 뮤지컬 영화 / 뮤지컬을 집에서? (4) | 2023.07.10 |